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양주시,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서 드론 사진 공모전 대상 영예


입력 2024.11.13 22:18 수정 2024.11.13 22:20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양주시는 지난 13일 대구 엑스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드론사진 공모전 대상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제공

‘도시ㆍ지역혁신 산업박람회’는 사단법인 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와 연합뉴스가 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경기도시주택공사 등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시재생 박람회다.


이날 박람회는 부대행사로 드론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여 주제 적합성, 전문성이 있는 도시·지역 사진을 선정해 시상하고 선정된 작품을 박람회장 내에 전시하고 있다.


시는 이번 공모전에서 옥정신도시 상공을 비행하는 배송용 드론의 모습이 담긴 전경사진을 출품했다. 사진은 드론 첨단산업 태동과 함께 지역혁신이 이루어지는 도시의 모습을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공모전에 대상으로 선정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우리시는 민선 8기 조직개편에 따라 균형발전국에 자족도시조성과와 도시재생과를 두고 신산업유치와 도시재생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며 “인구 50만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균형발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