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NSF/JWPA P508’ 항목 인증 획득
코웨이는 프라임 1.0 정수기(CHP-264L)가 업계 최초로 NSF 인터내셔널(NSF International)로부터 저수압 환경에서 정수 성능을 평가하는 ‘NSF/JWPA P508’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NSF 인터내셔널(NSF International)은 음용수 및 정수기 분야의 글로벌 공인시험인증기관으로 미국 국가표준협회(ANSI)에서 인정한 공인기관이자 세계보건기구(WHO)의 협력기관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가 획득한 ‘NSF/JWPA P508 인증’은 저수압, 저유량 등의 극한 정수기 사용 환경에서 정수 성능을 검증해 부여하는 정수기 품질 인증이다.
NSF 인터내셔널과 일본정수기협회(JWPA)는 각 나라마다 상수도 인프라가 다르고 수도 환경이 정수기 성능에 영향을 미침에 따라 저수압 등의 환경에서 정수기 성능 규격을 마련해 지난 11월 NSF/JWPA P508 인증을 도입했다.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는 NSF/JWPA P508 인증 평가에서 물이 닿는 모든 부품의 재질 안전성과 제품 내구성, 유해물질 제거 성능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평가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정수기는 국내외 제품 중 코웨이 프라임 1.0 이 유일하다.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는 뛰어난 정수 성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역삼투압 방식의 ‘RO 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코웨이 RO 멤브레인 필터는 머리카락 수 만 분의 1 크기인 0.4 나노미터의 초미세 이온 물질까지 세밀하게 걸러주면서 풍부한 정수량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필터 시스템이다.
특히, 코웨이 프라임 1.0 정수기는 이번에 획득한 인증 항목 외에도 과불화합물 및 자연방사성 물질인 우라늄, 환경호르몬, 녹조독소류 등 100여 종의 유해 물질 정수 성능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정수기는 국내외 인증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고 뛰어난 정수 성능을 검증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 제품 개발과 필터 연구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