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티몬, 라방·숏폼 콘텐츠 아우르는 '티몬플레이' 론칭


입력 2023.03.06 11:01 수정 2023.03.06 11:01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티몬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숏폼 콘텐츠와 개방형 라이브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TMON PLAY)’로 리뉴얼 한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몬플레이는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쇼핑 팁과 생활 정보 등을 전하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장(場)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다. 티몬은 현재 경쟁력을 가진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더욱 강화하는 한편 빠른 호흡의 스낵커블 콘텐츠를 가미한 시청자 중심의 방송으로 주목도와 팬덤까지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티몬은 유튜브형 영상과 숏폼 형태로 콘텐츠영역을 확장한다. 기존 라이브방송 편집 영상은 물론 언박싱, 생활 정보, 흥미 중심의 콘텐츠 비중을 늘려 구매 목적의 고객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느끼도록 돕는다.


라이브커머스 운영도 차별화한다. VOD와 숏폼을 활용해 상시 주목도와 팬덤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라이브방송의 파급력을 더한다. 또 여행이나 식품 등 라방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의 경우 티몬플레이만의 특화된 컨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개방형 라이브와 동시 송출로 티몬플레이의 라방 수와 노출 범위 또한 대폭 확장한다. 입점 셀러들이 자체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리는 한편 보다 많은 잠재 구매자와 만나도록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유튜브 동시 송출, TV홈쇼핑채널 등과 제휴를 추진, 고객 접점까지 확대에도 나선다는 구상이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고객의 쇼핑 콘텐츠 소비 행태와 입점 셀러의 수요에 맞춰 미디어커머스를 새롭게 개편한다”며 “유저 중심으로 콘텐츠 접근과 시청 접점 확대하며 더 큰 재미와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