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과장급 전보
▲금융정보분석원 기획행정실장 성기철 ▲금융정보분석원 가상자산검사과장 이종림 ▲금융규제샌드박스팀장 김보균 ▲금융공공데이터팀장 김동현
중기중앙회 “K칩스법, 중소기업 투자 확대의 단비 될 것”
중소기업계가 30일 국가전략기술을 비롯한 기업 투자에 대한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K칩스법’이 국회 본회의에 통과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중소기업중앙회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중소기업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유례없이 긴 어려움의 터널과 금리인상에 따른 금융비용 부담증가로 투자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이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투자를 지원하는 법안의 국회 통과는 우리 경제를 지탱해온 중소제조업의 엔진을 다시 뛰게 하고 첨단산업에 대한 중소기업의 투자를 확대하는 단비…
전원위원회 개회 선언하는 김영주 전원위원장
30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제도 개선에 관한 결의안 심사를 위한 전원위원회에서 김영주 전원위원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19년만에 열린 전원위원회, 선거제도 개편 본격 시작
30일 오후 국회에서 선거제도 개선에 관한 결의안 심사를 위한 전원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보트 타러 '금빛수로' 갈까?"...'라베니체' 수상레저시설 개장
김포시는 장기동 금빛수로(라베니체) 정비를 마치고 내달 5일부터 수상레저시설을 개장한다.금빛수로는 초승달 모양의 '문보트'와 6인용 '패밀리보트' 등 총 18대의 '수상레저기구'를 가지고 있다. 보트 이용자는 손수 운전해 유럽풍으로 조성된 라베니체 수로 경관을 즐길 수 있다.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관광명소로 인기가 높은 금빛수로가 수상레저시설 운영을 통해 더욱 사랑받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추진될 금빛수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라베니체 야간경관 개선사업과 연계해 금빛수로가 김포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
선거제도 개선 결의안 심사를 위한 전원위원회 개회
[CES 2025] LG전자, 프로젝터 신제품 2종 공개...“활용도·이동성 강화”
인테리어 조명·스피커 결합한 신개념 프로젝터‘시네빔 쇼츠’는 가까운 거리서 대화면 투사 가능
[CES 2025] LG전자 손잡은 10여개 스타트업 참가...헬스테크 등 선봬
[CES 2025]스탠다드에너지, 실내용 '에너지 타일' 전시…"美 ESS 진출 본격화"
공수처, 5시간 30분 만에 尹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중지…"피의자 태도 유감"
[속보] 尹탄핵심판 2차 변론기일도 미리 지정…1월 16일
與, 민주당 내란선전죄 고발에 이재명·박찬대 무고죄로 '맞고발'
테슬라 울고, 현대차·기아 웃었다…올해 전기차 보조금의 승자는
이상휘, 한남동 현장 전격 방문…공수처 尹 체포 시도에 "월법적 부분 좌시해선 안돼"
"무안공항 콘크리트 둔덕이 참사원인…KTX가 부딪혀도 폭발"
실시간 랭킹 더보기
경제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최상목의 결단...벌써 대망론?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2025년 부동산 시장의 불안, 뇌관은?
배종찬의 정치빅데이터
박근혜 때와 다른 윤석열 탄핵 국면 보수 지지율
이재명 대표에 하지 못한 말 [기자수첩-정치]
“하필 이 시국에”…아쉬움 큰 은행권 파업 [기자수첩-금융증권]
위기에 빠진 석유화학, 정부 '생태계 개입' 불가피 [기자수첩-산업IT]
· 2차전지株, 현대차 전기차 美 IRA 보조금 소식에 일제히 강세
· 현대글로비스, 현대차·기아 6조7천억 운송계약에 12%대↑
· 레인보우로보틱스, 삼성전자 자회사 편입 소식에 ‘上’
· [제주항공 무안참사] 여행株, 여객기 추락 소식에 일제히 약세
· [제주항공 무안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발생에 주가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