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백영현 포천시장, 2023년 외국인 근로자 간담회 개최


입력 2023.05.03 14:58 수정 2023.05.03 14:58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백영현 경기 포천시장이 관내 기업에 근무하는 외국인근로자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포천시 제공

포천시는 백영현 포천시장이 2일 근로자의 날을 기념하여 ‘2023년 외국인 근로자와의 대화, 외국인 근로자가 시장에게 묻는다’라는 주제로 가산면 소재 우드필가구에서 미얀마 외국인 근로자 등 10명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미안마 국적의 아웅 씨는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신 포천시에 감사하다. 다른 언어, 국적일지라도 포천 시민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생활하겠다”고 말했다.


비뚜 외국인주민협의회 회장은 “현장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목소리를 듣는 시장님과 포천시 관계자의 모습을 보면서 감명받았다”며 “외국인주민협의회는 앞으로 포천시가 추진하는 정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밍글라와(미얀마 인사)', '샌~바노(몽골 인사)'로 인사하며 “오랫동안 외국인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찾다가 오늘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외국인 근로자들께서 포천 사회의 일원이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민선 8기 공약사항으로 외국인근로자 전담팀을 신설해, 맞춤형 정책 추진으로 많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지난 3월 발생한 태국인 근로자 사망 사건에 대해서도 보상과 재발방지책을 내놓는 등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외국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그 노력을 인정받아 주한태국대사관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시는 2023년 제16회 세계인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 동안 포천시 관내 관광지 4곳(아트밸리, 산정호수, 한탄강공원, 허브아일랜드)을 외국인들에게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