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 계양구, 군수·구청장 협의회 개최


입력 2023.05.09 13:44 수정 2023.05.09 13:44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경인아라뱃길 문화관광 인프라 조성 등 11건 협의사항 전달

인천 계양구는 지난 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군수·구청장 협의회는 지방자치법에 따라 지자체 간 공동 현안을 논의하고 지역과 지자체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군수·구청장들이 운영하는 단체로 매월 정기회의 등을 열고 시와 중앙정부에 건의사항을 적극 개진하는 등 시와 군·구가 함께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오고 있다.


이날 회의는 경인아라뱃길 문화관광 인프라 조성과 군·구별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 건의, 인천시 도시계획 조례 개정 건의, 남항 우회도로 건설사업 신속 추진, 전통시장 소액대출사업 개선방안 마련,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운영비 시 재정 지원, 택시 편의시설 설치 지원 검토 요청,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비의 고향사랑 기금 사용 근거 마련 등 모두 11건의 협의사항을 전달했다.


또 오는 2025년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에 대한 범시민적 공감대 확산시키고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지지선언문을 낭독하며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인천지역 군수 구청장 협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계양구 제공

김성웅 기자 (lyeksw5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성웅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