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현재 하남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진행


입력 2023.05.24 11:16 수정 2023.05.24 11:16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업인협의회와 함께 신장·덕풍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 방문

이현재 하남시장이 전통시장을 찾아 기업인협의회와 함께 전통시장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하남시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23일, 이현재 시장을 비롯한 기업인협의회(회장 이희근) 회원 등이 신장·덕풍전통시장과 석바대 상점가를 방문해 ‘5월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선 이 시장과 기업인협의회 관계자들은 이날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온누리상품권과 하남시 지역화폐인 ‘하머니’를 이용해 다양한 반찬거리와 과일 등을 구입하며 장바구니에 물건을 채웠다.


또한 이 시장은 얼마 전 화재가 발생했던 덕풍시장 현장을 방문해, 해당 부지에 대한 쓰레기 처리와 소화기 추가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하남 맘카페 커뮤니티인 ‘하남올맘’ 및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독거노인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신장라이온스클럽’ 회원들과 함께 신장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과 상인들의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화채 300인분을 준비, 무료 나눔행사를 펼치기도 했다.


이현재 시장은 “작년 11월부터 하남시는 유관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매월 1회 ‘전통시장 가는 날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며 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해 해결하는 등 시장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우리시는 앞으로도 전통시장 환경개선 등 다양한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지역 상권 살리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는 신장전통시장 및 석바대상점가, 장리단길 골목상권을 신장상권진흥구역으로 지정하고, 운영기관인 신장상권진흥센터를 설치해 4년간 4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 3년차를 맞아 지난 1월 개소한 신장고객센터에는 작은도서관 조성 및 비가림막을 설치했으며, 상권진흥구역 아케이드 내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환경개선을 추진 중이다. 또한 △석바대상점가 골목마켓 △신장전통시장 금요장터 △장리단길 ‘애들아! 시장愛 놀자’ 등 다채로운 고객초청 문화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