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두천시보건소는 체질량지수(BMI) 23이상인 시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건강체중지키기 ‘FUN FUN!!한 비만 탈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건강체중지키기 프로그램은 체지방 측정 및 신체 계측, 식생활 습관 조사 등 사전검사를 통해 비만도를 평가한 후 체중 관리가 필요한 주민에게 운동 교육 및 영양 상담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자에게는 개별 운동처방 및 영양교육, 운동보조용품 및 교육책자를 지급하고, 참여자 개인별 목표(체중, 체지방, 근육 등)를 설정해 비만 탈출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건강 체중 유지를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는 목표치를 달성한 참여자에게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50명 선착순 모집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20일부터 30일까지 보건소 2층 체력진단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앞서 동두천시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주간을 맞아 지행역 일대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 1200여 명과 함께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건강 관리 캠페인을 벌였다.
보건소는 이 캠페인 행사에서 △구강건강 관리 △걷기 등 신체활동 △흡연 예방 및 금연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사업 등 다양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