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광명시,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 고추장학교 성료


입력 2023.07.01 11:08 수정 2023.07.01 22:18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에 전통 발효 고추장 25kg 기부


광명시 고추장학교 상반기 교육생들이 만든 고추장을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에 기부했다.ⓒ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는 지난달 30일 시민 식생활 교육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 고추장학교 상반기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고추장학교는 지난 6월 중 총 4회 진행돼 시민 100여 명이 참여했다. 우리 전통 방식의 효소 고추장 만들기를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식생활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육생들이 만든 고추장 25kg을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에 전달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


임영란 광명푸드뱅크마켓센터장은 “시민 식생활 교육을 통해 직접 만들어주신 고추장을 기부해 광명푸드뱅크마켓 이용자들이 친환경 전통 고추장을 맛볼 수 있어 기쁘다”며 “교육의 좋은 뜻도 함께 잘 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광명시의 지속 가능한 ESG 실천을 위한 교육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문화와 함께 연계되어 더욱 뜻깊은 교육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 관련 사업 지원이 더 많은 시민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명, 장하고 발효하다’ 고추장학교는 하반기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승 기자 (kms332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명승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