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TR, 중견기업 수출경쟁력 제고 협력 협약


입력 2023.07.17 15:40 수정 2023.07.17 15:40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탄소중립·친환경 시험수수료 할인 등 지원

김현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원장(왼쪽)이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이 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와 친환경 사업 확대를 돕기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손을 잡았다.


KTR은 17일 KTR 과천 본원에서 중견련과 수출 활성화, 친환경 사업 지원 확대 등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견련은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 경영환경 개선, 신성장 동력 발굴, 수출 지원, 국제 협력 등 중견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검·인증 비용부담 경감 ▲탄소중립 및 친환경 연구개발(R&D) 사업 공동 발굴 ▲수출 활성화 교육·세미나 개최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KTR은 탄소중립 검·인증 서비스를 비롯해 유럽연합(EU)과 한국 등의 화학물질과 살생물제 등록서비스 수수료를 10% 할인 적용하기로 했다. 중견기업의 친환경 사업 확대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직접 지원하기 위해서다.


김현철 KTR 원장은 "중견기업은 국가 경제 발전의 핵심동력으로 특히 해외 진출 경쟁력을 높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친환경, 탄소중립 등 중견기업들이 글로벌 트렌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KTR은 시험인증 분야에서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