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유기동물 입양 위해 ‘입양플랫폼 포인핸드’와 맞손


입력 2023.09.18 18:21 수정 2023.09.18 18:21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남양주시동물보호센터 입소 동물들의 입양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입양플랫폼 포인핸드’가 남양주시동물보호센터 입소 동물들의 입양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5일, 입양플랫폼 포인핸드(대표 이환희)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남양주시동물보호센터 입소 동물들의 입양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입소 동물들의 주기적인 프로필 촬영, 포인핸드 입양문화센터 공간 내 전시 등 입양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전시이며, 추가적으로 포인핸드 앱에 남양주시동물보호센터 관리프로그램을 연동해 입소 동물들의 추가정보, 입양신청서 제출 기능 및 입양 상담 채팅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복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실‧유기 동물의 적극적인 입양 홍보와 실질적인 입양 활성화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관내 반려 가구 증가에 따라 동물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은 동물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물보호센터는 유실‧유기 동물의 구조와 관리 수준 개선을 위해 지난 1월 이패동에 개소했으며, 센터 내에 진료실, 보호실, 격리실 등을 갖추고 수의사와 관리인력이 상주하며 동물들을 관리하고 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