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주상복합 프리미엄 자랑하는 ‘아이파크’, 10월 의정부시에 신규 분양 예정
의정부역세권 최상위 입지에 위치,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갖춰 수요자 관심, 기대 커
GTX-C노선 착공 예정으로 경기 북부 부동산 시장의 핵심 지역으로 부상한 의정부시에 올해 하반기 대미를 장식할 분양 단지, HDC현대산업개발의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가 분양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시공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이 그동안 쌓아왔던 상품성과 디자인, 철학 등이 한층 집약된 새로워진 주상복합 단지다.
그동안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강남과 인천 송도, 부산 해운대 그리고 위례신도시, 광교신도시 등 주요 지역에 주상복합 단지를 수차례 공급해왔다. 이들 단지는 저마다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것은 물론 숨고르기에 들어간 최근 시장상황에도 불구하고 신고가를 기록하며 고점을 높여 나가고 있다.
여기에 최근 서울시 서대문구 일원에 공급된 ‘DMC 가재울 아이파크’의 경우 먼저 분양된 아파트가 1순위 청약에서 평균 89.85대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분양권에는 6~7억여원의 웃돈이 붙은 채 매물이 나와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배경에는 입지적 장점에 더해진 ‘아이파크’만의 우수한 상품성이 맞물린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실제 주상복합은 상업시설이 한 건물 내에 위치하기 때문에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주로 대로변에 위치해 최근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편의성 부분에서 최상위 입지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상품성도 더욱 진일보했는데, 주상복합 아파트는 전용률이 높아 초고층 개발이 가능하다. 또 그에 걸맞은 마감재와 특화설계들이 도입된다. 그 결과 화려한 외관을 갖춘 고급 주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텔 역시 마찬가지다.
이에 10월, 신규 분양되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주상복합 단지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부동산 시장에서 더할 나위 없는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전용면적 75~101㎡, 총 493세대 규모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을 함께 갖춘 주상복합 단지로 지어진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 84, 101㎡ 3개 타입 413세대이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개 타입 80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미군반환 공여지인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을 통해 공급된다. 이곳은 공동주택, 오피스텔을 비롯해 주민센터와 문화·체육시설을 갖춘 복합청사 등이 새롭게 들어서는 곳이다. 이 가운데서도 노른자위로 불리는 의정부역세권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매우 우수한 교통, 생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실제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올해 착공 예정된 GTX-C노선(예정)과 내년 개통이 예정된 교외선, 1호선이 지나는 의정부역은 물론 의정부경전철 흥선역·경전철 의정부역까지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의정부시 최상위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GTX-C노선(28년 개통 예정)의 경우 개통 예정 시기가 단지의 입주 예정 시기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에 따른 수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향후 GTX-C노선(예정)을 이용하게 된다면, 삼성역까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GTX-A노선(예정), B(노선) 환승역과 연계돼 서울역, 용산역, 여의도역, 삼성역, 수서역 등으로의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또한 초, 중, 고교를 비롯해 의정부 정보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단지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도보 거리 내에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하나로마트 가능점, CGV의정부・의정부태흥점 등 생활 편의시설도 들어서 있다. 여기에 의정부 경찰서, 의정부시청, 의정부 세무서 등 관공서 이용도 수월하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는 의정부시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한층 새로워진 주거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파트의 경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면설계와 짜임새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오피스텔 역시 기존 상품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4Bay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일조량 및 채광, 환기성을 높였다. 개방감과 더불어 수요자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공간도 제공된다. 여기에 아이파크만의 특화된 고품격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세대주 및 세대원은 물론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뒤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오피스텔 청약은 청약통장, 청약가점,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계약금 10% 납입 후 분양권 전매를 할 수 있다.
‘의정부 센트럴시티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의정부경찰서 건너편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