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부발전, 기계·로봇 발전 유공 산업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3.10.27 14:23 수정 2023.10.27 14:23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최 행사 기계 발전 유공

지난 25일 63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이 열렸다.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25일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에서 기계 발전 유공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격려하고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부 장영진 제1차관 등 주요인사 100명이 참석했다.


기계산업진흥회에서 지난 4월 수상자 공모를 시작으로 전문가 합동 서류 심사와 현장실사 및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유공자가 선정됐다.


남부발전은 해상풍력 케이블 장치 개발 등 국산화 추진을 위한 다양한 R&D 사업과 기술개발과 연계한 판로 촉진으로 전년 대비 기술개발제품을 39% 구매 확대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또 활발한 해외 테스트베드 사업을 통한 국내 혁신제품의 현장 실증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국내외 전시회 지원 및 두바이 시장개척단 파견 등 지역 중소기업의 발전 분야 기계제품의 판로 개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제고를 위한 발전 기자재 국산화로 중소기업과 남부발전이 함께 성장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이번 수상은 국내 기계(발전) 분야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는 격려의 의미로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지속 기계분야 혁신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유준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