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용인 소식] 용인와이페이 11월 50만원 충전 시 5만원 더 사용


입력 2023.10.29 13:19 수정 2023.10.29 13:1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용인와이페이 사용 모습.ⓒ용인시 제공

한 달간 인센티브 10%…최대 충전액 50만원


용인특례시가 11월 한 달간 지역화폐 용인와이페이 인센티브를 10% 지급한다.


최대 충전 한도는 50만원으로, 최대 5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0만원 충전시 인센티브 10%를 적용한 55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


용인와이페이는 용인 지역 내 음식점, 병원 학원 등 2만 7000여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경기지역화폐 앱과 용인특례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이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상점에는 용인와이페이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돼 있다.


용인특례시 미디어센터 오픈 미디어포럼에 참석한 내빈들의 모습.ⓒ

미디어센터 ‘오픈미디어 포럼’ 개최


지난 28일 기흥구 동백동 용인미디어센터에서 ‘미디어, 문화, 그리고 도시’를 주제로 오픈 미디어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미디어센터라는 공공 인프라를 시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전문가의 강연과 토론 등을 통해 미디어의 기능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삼성전자, SKT, 카카오, AWS(아마존웹서비스), 키투웨이 등 4개 기업 전문가, 용인시민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선 삼성전자, SKT, 카카오, AWS(아마존웹서비스), 키투웨이 등의 기업 관계자들이 ‘글로벌 OTT 시장의 동향’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플랫폼 기반의 효율적인 스마트 시티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참석자들이 함께 좌담회를 갖는 순서로 진행됐다.


오픈디어 포럼은 오는 12월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용인특례시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일정은 용인특례시 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년 지역아동센터 가을 문화행사에 참석한 내빈과 아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오늘은 마음껏 놀아용’ 지역아동센터 가을 문화행사 개최


지난 28일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지역아동센터 가을문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학부모, 미경 용인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등 7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그동안 연습해 온 난타, 댄스, 택견, 합창, 리코더연주, 우쿠렐레 등의 공연을 선보였고, 캘리그라피, 그림, 수공예품 등 평소 지역아동센터에서 틈틈이 만든 작품을 전시했다.


행사장에는 드론, 진로상담, 코딩 체험, 증강현실 등의 체험 부스와 게임 코너 등을 마련했으며 체육관 1층에는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도 하고 모처럼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상일 시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오늘 만큼은 마음껏 즐기면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즐겁게 지내길 바라고, 시장으로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 관계자, 학부모들을 열심히 응원하겠다”며 “시가 지역아동센터를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