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수요자 부담 줄여 주는 '염주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입력 2023.12.01 11:21 수정 2023.12.01 11:22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장기간 이어지는 고금리 기조로 주택 구매에 대한 이자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도금 무이자를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은행의 '금융기관 가중평균 금리' 통계에 따르면 예금은행의 9월 가계대출 평균 금리(신규취급 기준)는 연 4.90%로 8월(4.83%)보다 0.07%p(포인트) 올랐다. 대출 종류별로는 주택담보대출(4.35%)과 일반 신용대출(6.59%)이 각 0.04%p, 0.06%p 상승했다.


또 지난 23일 기준 5대 은행의 주담대 고정형 금리는 연 3.86~6.211%로 나타났다. 업계에 따르면 중도금 대출 금리는 일반 주택담보대출 금리 보다 평균 1%포인트 정도 더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높은 금리에 수요자들은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아파트는 아파트 계약 시 계약금만 납입하고 입주 때까지 별도로 내는 이자가 없어 금융 부담을 덜어주고 사실상 분양가 인하 효과가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장기간 이어지는 높은 금리는 물론 건축자재값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분양가 상승 등 수요자들이 부담해야 할 금융비용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중도금 무이자 등 실질적인 비용을 줄여주는 단지를 분양 받는 것도 좋은 내 집 마련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염주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투시도

이 가운데 전라남도 광주에 마지막 4억 원대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 눈길을 끈다. 럭키염주지역주택조합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일대에 '염주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의 조합원을 모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 84㎡ 단일 총 406세대로 이뤄진다. 4억원 대로 마지막 100세대를 공급하며 중도금 무이자라는 파격적인 금융혜택까지 선보인다. 시공예정사는 중흥토건이다.


단지는 주변 시세보다 월등히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네이버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염주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 바로 뒤에 위치한 '더샵염주센트럴파크'(2022년준공)의 경우 8월 기준 전용 84㎡가 7억8,400만원에 실거래 되며 최고가를 기록했다. 현재 동일 평형의 매물 가격은 8억원 대로 형성되어 있는 만큼 '염주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는 공급 후 큰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는 '로또' 아파트로 불리고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는 덤이다. 아파트 앞으로 광주월드컵경기장이 있어 사계절 내내 경기장을 따라 산책이 가능하고 풍암생활체육공원, 광주학생독립기념관, 짚봉산, 염주체육관 등도 인근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 롯데마트와 롯데아울렛도 가깝다


광주지하철 2호선 연장 호재도 있다. 광주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은 총 연장 41.8㎞에 총 3단계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1단계는 17㎞(광주시청∼광주역), 2단계는 20㎞(광주역∼광주시청), 3단계는 4.8㎞(백운광장∼효천)다. 단지 앞에 위치한 월드컵경기장역은 1단계에 개통되는 신설역으로 오는 2026년 상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제2순환도로(풍암IC)와 대남대로를 통해 광주 전 지역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화정남초, 봉주초, 염주초, 주월초, 광주여고, 광덕중고 등 학교가 밀집해 있어 교통, 교육면에서 모두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염주 중흥S-클래스 퍼스트파크'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 만큼 전 세대 판상형 4베이 구조이며, 채광과 통풍이 유리한 맞통풍 구조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이 설치되고 실내골프장, 영화관, 독서실, 키즈&맘스클럽,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라운지도 조성될 계획이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