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덕근 산업부 장관 후보자 "글로벌 통상경험 바탕 기업 경영 활력 노력"


입력 2023.12.17 16:35 수정 2023.12.17 20:10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국내외 역량 결집…수출 성장세 확고히"

"세계 최고 수준 국내 투자환경 조성"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 사진.ⓒ산업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는 17일 내정 소감문을 통해 "취임하게 되면 글로벌 통상경험을 바탕으로 산업과 에너지 정책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는 기업과 정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우리 경제와 기업 경영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자는 "세계 정세와 통상 환경이 급변하면서 기업 경영의 예측 가능성은 떨어지고 혁신과 성장에 대한 요구는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산업부 장관으로 내정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외 역량을 결집해 수출의 성장세를 확고히 하고

폭넓은 통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급망의 안정성을 확보하며기업의 이익과 경제 안보 강화를 위한 통상 정책을 펼쳐가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 투자 환경을 조성해 우리나라를 첨단 전략산업의 글로벌 투자·기술·인력 허브로 만들고, 기업이 초격차 역량을 조기에 구축하도록 지원하겠다"며 "합리적이고 실현 가능한 에너지 정책으로 에너지 공급의 안정성을 공고히 하고 미래를 위한 탄소중립 실현에 철저히 대비해 가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