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환경공단, 내부통제학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12.27 17:25 수정 2023.12.27 17:25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대내외 내부통제 정보공유 등

한국환경공단이 한국내부통제학회와 내부통제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27일 인천 서구 본사 대회의실에서 (사)한국내부통제학회와 내부통제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부통제는 공공조직 등이 조직 내 각종 계획 수립, 조정과 실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스로 통제하는 과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 내부통제 전반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학술연구와 교육 훈련 등에 관한 상호 정보공유 등을 위해 추진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공단이 추진 중인 리스크(위험) 관리와 내부통제 구축·운영에 필요한 상호협력 ▲대내외 내부통제 정보공유와 네트워크 구축 ▲지속 가능 경영에 적합한 내부통제 체계 도입에 대한 교류 등이다.


한편, 공단은 전사적인 청렴·윤리·내부통제 활동 강화를 위해 지난 9월 23일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37001·37301) 통합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아울러 리스크관리위원회를 운영해 기관 내부통제체계 구축과 운영성과 등을 경영진에게 보고하는 등 내부통제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관계기관 협력과 적극적인 내부 의사소통으로 내부통제 수준을 향상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