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동훈, '민주당 탈당' 이상민과 단독 비공개 오찬…입당 논의 주목


입력 2024.01.06 10:59 수정 2024.01.06 13:31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韓 중도 확장 행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4 국민의힘 사무처당직자 시무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무소속 의원과 만난다.


한 위원장이 당 외부 인사와 단독으로 회동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도 확장 행보라는 해석이 나온다.


정치권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이 의원과 비공개 오찬 회동을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위원장의 요청으로 이뤄지는 이날 만남에선 이 의원의 추후 행보에 대한 논의도 오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해 12월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비판하며 탈당했다.


이상민 무소속 의원이 5일 서울 한국세무사회에서 열린 2024 한국세무사회 신년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뉴시스

최근에는 이 의원의 지역구인 대전 유성을에 국민의힘 후보로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던 이석봉 전 대전시 부시장이 지역구를 대덕구로 옮기면서 이 의원 입당의 사전 작업이 진행 중이라는 해석이 나오기도 했다.


한 위원장은 이 의원과의 오찬 회동 후 경기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