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내달 6일까지 진행하는 설 맞이 프로모션 ‘2024 설 빅세일’을 통해 이색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소개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매부터 실 사용까지 한 번에 해결되는 ‘이종 브랜드간의 만남’을 컨셉으로 만두와 프라이팬, 세탁기와 세탁세제 등으로 상품을 묶었다.
콜라보 상품은 ‘LG생활건강X LG전자’, ‘CJ제일제당X테팔’ 및 ‘P&G X삼성전자’ 등 총 3개의 브랜드관을 통해 선보인다. 식품 브랜드와 주방용품 브랜드, 생활용품 브랜드와 생활가전 브랜드가 각 사의 대표 상품을 함께 선보이고 연계 혜택을 제공하는 식이다.
LG생활건강X LG전자 콜라보 브랜드관에서는 브랜드 교차 쿠폰을 지급한다. LG전자 제품을 사면 LG생활건강 제품 구매 시 쓸 수 있는 쿠폰을, LG생활건강 제품을 사면 LG전자 제품을 살 때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CJ제일제당X테팔 콜라보 브랜드관에서는 CJ제일제당과 테팔 제품을 함께 구성한 럭키박스를 판매한다. 2월1일 목요일 오전 9시에는 ‘테팔 솔레이 토스터+CJ제일제당 맥스봉&맛밤’ 세트를, 2월5일에는 오전 9시에는 ‘테팔 인덕션 원픽 냄비팬+스팸 닭가슴살’ 세트를 특가에 선보인다.
P&G X삼성전자 브랜드관에서는 함께 사용하면 좋은 양사 인기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특가 판매한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세탁건조기 세트’, P&G의 ‘다우니 엑스퍼트 실내 건조 섬유유연제’와 ‘다우니 액체형 세탁세제’ 등이 있다. 26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 샐럽 ‘해리포터’가 함께하는 ‘P&G X삼성전자’ 공동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2월4일 낮 12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하며, 다양한 경품 증정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각기 다른 카테고리에 속한 브랜드이지만 구매고객 관점에서 서로 관련성이 있는 브랜드들이 G마켓을 통해 함께 협업해 혜택을 키운 사례”라며 “관련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라면 콜라보 브랜드관이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