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4년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강좌 91개를 개설,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교육생 1311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센터는 올해 주도적인 사회활동과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강좌를 개편하고, 더 나아가 휴먼북 라이브러리와 연계해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참여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강좌는 단계에 따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입문과정, 취·창업 노하우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교육과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브랜드 교육과정으로 새롭게 탈바꿈하게 된다.
또한, 상반기 신규과정은 시대적 트렌드와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반려동물의상전문가 △펫푸드 △커피강사2급 △빅데이터분석준전문가△IOT사물인터넷 등을 새롭게 개설해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신청은 남양주 평생학습 포털 다산서당 홈페이지(dasanedu.nyj.go.kr)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고 입문 및 심화과정은 오는 14일, 디지털 전환 교육 및 전문 브랜드 교육과정은 15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상반기 평생학습센터 강좌는 오는 3월 4일부터 개강하며, 강좌별 세부 내용 및 교육 일정은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