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하이證, 美 ETF 데이트레이딩 CFD 서비스 개시


입력 2024.02.13 08:55 수정 2024.02.13 08:55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2.5배 레버리지 활용 당일 매매·청산

하이투자증권이 ‘미국 ETF 데이트레이딩 CFD 서비스’를 개시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13일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 서비스 확대를 위해 ‘미국 ETF 데이트레이딩 CFD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미국 주식 차액결제거래(CFD) 계좌를 통해 미국 상장지수펀드(ETF)를 데이트레이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2.5배의 레버리지를 활용해 당일 매매 및 청산이 이뤄지도록 한다.


미국 주식의 정규 시장을 대상으로 장 종료 1시간 전까지 거래할 수 있으며 당일 ETF 신규 매매와 전량 청산이 원칙이다.


ETF를 매수하면 거래 가능 시간 내에 보유 ETF 전부를 매도해야 하며 거래 종료 시까지 잔여 수량이 있는 경우 전부 시장가로 반대매매된다. 증거금률은 40%로 일괄 적용되며 거래통화로는 달러로만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의 미국 주식 CFD 계좌를 보유한 투자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ETF 데이트레이딩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용 가능하며 미국 주식 CFD 계좌는 장외파생요건 충족 전문투자자로 등록된 고객이면 개설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금융 이자 없이 레버리지를 활용해 ETF를 매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CFD 거래환경 구축에 힘써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