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건강한 음료라는 '콤부차'...피해야 하는 사람은


입력 2024.02.22 02:38 수정 2024.02.22 02:39        이정희 기자 (jh9999@dailian.co.kr)

콤부차라 하면 건강한 음료라는 인상이 깊다. 하지만 매번, 모두에게 건강한 음료가 될 수는 없다는 점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콤부차는 설탕을 넣은 녹차나 홍차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새콤하고 달콤한 식초 맛이 나고,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탄산 덕분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것처럼 청량감을 맛 볼 수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이 음료가 건강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이유는 발효 과정에 있다. 발효 중 생성된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유익성분이 면역력 강화, 소화력 증진, 위장 운동을 촉진시킨다.


이외에도 폴리페놀, 비타민, 글루쿠론산 등이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독소의 해독과 배출을 도울 수 있다.


다만 콤부차는 발효 중 만들어지는 강한 산성 때문에 섭취 시 치아 부식의 위험이 높고 과도한 섭취나 공복 섭취 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다.


아울러 발효 중 소량의 알코올이 발생하기 때문에 어린이나 임산부의 경우 복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콤부차는 발효시키는 차의 종류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또한 유의가 필요하다.

이정희 기자 (jh99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