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은, 푸틴에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위로전문…"깊은 애도"


입력 2024.03.24 09:48 수정 2024.03.24 09:48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AP/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에서 발생한 무차별 총격과 방화 테러 사건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위문 전문을 보냈다.


24일 연합뉴스는 김 위원장이 전날 푸틴 대통령에게 위문 전문을 보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편지에서 "모스크바주에서 발생한 대규모 테러공격 사건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했다는 뜻밖의 슬픈 소식"을 접했다며 "귀국 정부와 인민, 유가족들과 피해자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문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인민은 친선적인 러시아 인민이 당한 불행과 슬픔을 자기의 아픔으로 여기고 있"다면서 "당신을 중심으로 하는 사회정치적 단합과 안정을 공고히 하고 나라의 안전과 주권적 권리를 수호하려는 러시아 인민의 정의의 위업에 굳은 지지와 연대성을 보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온갖 형태의 테러를 반대하는 공화국 정부의 입장은 시종일관하며 인간의 생명을 위협하는 극악무도한 테러행위는 그 무엇으로써도 정당화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무장괴한들이 22일 저녁 모스크바 크라스노고르스크의 '크로커스 시티홀' 공연장에 난입해 무차별 총격을 가하고 건물에 불을 질러 130여명이 숨졌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