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마인드가 서비스하는 AI 음악 작곡 소프트웨어 ’뮤지아 원(MUSIA ONE)’이 디지털 선도학교, AI교육 중심학교 등 디지털 교육을 선도하는 다양한 학교에서 음악 교육의 AI 코스웨어로 주목 받고 있다.
현재 디지털 선도학교를 포함한 전국 다수의 100여 개 초중고 대학교에서 활용 중인 ‘뮤지아 원’은 학생들에게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음악 작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음악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디지털 교육의 지평을 열고 있다.
‘뮤지아 원’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제공되는 AI 작곡 기능을 통해 다양한 음악 장르를 자유롭게 탐색하고 간단한 조작을 통해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쉽고 재밌는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및 가이드 자료는 ‘뮤지아 원’이 음악 교육 코스웨어로서 교사들이 학습 교안을 직접 만들거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자료를 디지털 형식으로 통합하여 학습 경험을 최적화하는데 기여함으로써 학생 스스로가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여 자신만의 창작의 범위를 넓혀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생들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뮤지아 원’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이는 학습의 접근성과 유연성 또한 크게 향상 시킨다.
이러한 혁신적인 학습 방식은 학생들이 자신의 음악적 재능과 창의력을 능동적으로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하며, 동시에 디지털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마인드 대표진은 “‘뮤지아 원’은 디지털 선도학교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기관에 음악 교육의 새로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라며 “이 코스웨어는 단순히 음악 교재를 디지털 형태로 변환하는 것을 넘어서, 마치 그림을 그리듯 음악 교육의 본질을 혁신하고 교육 방법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뮤지아 원’은 ‘뮤지아’ 웹사이트에서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