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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필먼트 고도화에…에이블리, 샥출발 거래액 최대 7.5배 '쑥'


입력 2024.04.26 08:55 수정 2024.04.26 08:55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풀필먼트 고도화 효과로 ‘샥출발’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샥출발은 에이블리가 2021년 7월 론칭한 빠른 배송 서비스다.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소비 패턴에 맞춰 보다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


4월 에이블리 샥출발에 대한 검색 및 판매 지표는 꾸준히 증가 추이를 보였다. 4월1~24일 에이블리 내 ‘빠른 배송’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90% 대폭 늘었으며,‘샥출발’도 2배 이상(105%) 많이 검색됐다. 4월 시작과 함께 본격적으로 외출이 잦아지며 빠른 배송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 1일 샥출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100%) 늘었다.


4월 중순으로 접어들며 거래액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졌다. 근로자의 날, 대체 휴일 등 5월 황금연휴를 앞둔 최근 일주일(4월17일~24일) 샥출발 내 비키니 품목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7.5배 이상(655%) 증가했고, 숏팬츠(150%), 민소매(135%)도 많이 판매됐다.


5월 연휴를 맞아 휴양지로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며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휴양지룩을 온라인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초여름 날씨에 입기 좋은 반소매 티셔츠 거래액도 6배(510%) 이상 성장했다.


에이블리는 빅데이터 기반 풀필먼트 고도화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인 점을 성과 원인으로 분석했다. 월 812만(MAU)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축적된 구매 및 물류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배송 경험의 질을 높였다.


‘상품 찜’, ‘상품 뷰’, ‘장바구니 상품’ 등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발 빠르게 캐치해 날씨, 여행 수요 등 시즌 및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빠른 배송으로 선보인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 샥출발은 빅데이터 기반의 고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로 사계절 내내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며 “5월 초 긴 연휴를 앞두고 빠른 배송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품목, 시즌에 관계없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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