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에서 아파트 공급량이 적은 지역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는 주목도가 남다르다. 이러한 지역에 분양하는 단지는 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단기간 계약에 성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입주 후 지역 시세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울산 남구 무거동에서 동원개발이 ‘무거 비스타동원’ 580가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무거동은 지난 10년간 300세대 이상 아파트 공급이 많지 않다고 평가된다.
무거 비스타동원은 울산 남구 무거동 일원에 최고 37층, 총 58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은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 수는 아파트 △84㎡ 481세대 오피스텔 △84㎡ 99호실로 조성된다.
세대별 창고는 물론, 고품격 주거 브랜드인 ‘VISTA’ 아파트인 만큼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실내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입주민 전용 작은 도서관을 마련했다.
카페테리아, 실버룸, 대형 코인세탁실, 실내 어린이 놀이터 뿐 아니라 입주민이 조식과 중식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서비스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풍부한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구는 울산 도심의 교통, 생활,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신복교차로는 교통망 체계를 바꾸고 남구의 도로 통행량을 개선했다. 단지와 인접한 부산-울산고속도로 장검IC를 이용하면 시내외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단지 앞에는 울산도시철도 트램 1호선 ‘신복역’이 예정이다. 2029년 개통 예정인 울산트램 1호선은 신복교차로~공업탑~태화강역 구간으로 계획된다. 트램 4호선은 신복교차로~중구 다운사거리~태화루사거리~복산성당 구간으로 계획되어 있다. 이 외에도 울산~양산~부산광역철도 계획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가진 지역이다.
단지 인근에는 남구의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무거 하나로마트와 롯데 하이마트, 각종 병원, 은행 등 쇼핑시설과 행정기관이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에는 신복초, 무거초, 장검중과 울산대학교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다.
게다가 태화강 국가정원, 문수산, 무거천 등 녹지공간과 문수월드컵 경기장에서 건강한 웰빙 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한편, 무거 비스타동원 견본주택은 5월 중 울산시 중구 우정동에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