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천 동구, ‘노동자의 길’ 워크온 스탬프 챌린지 진행


입력 2024.06.05 10:32 수정 2024.06.05 10:33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인천 동구 ‘노동자의 길’ 탐방 스탬프 투어 포스터 ⓒ 인천 동구 제공

인천 동구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통해 관내 ‘노동자의 길’을 탐방하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근대 산업화의 중심지였던 동구의 산업문화유산을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알리고 생활 속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스탬프 획득 장소는미림극장, 인천공작창, 도시산업선교회, 도쿄시바우라제작소 인천공장, 조선기계제작소 인천공장, 동일방직 인천공장, 도쿄시바우라 제작소 사택, 삼화제분 인천공장 등 8개소에 이른다.


챌린지는 동구민과 관내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스탬프를 6개 이상 획득한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동구사랑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 설치 → 회원가입 → 인천동구 걷기커뮤니티 가입 →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해당 장소 일정 반경 이내 접근 시 모바일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동구 보건소 관계자는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이 걷기운동에 흥미를 붙이고 습관화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걷기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동구 워크온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