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의왕 소식]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동아리, 2차 버스킹 공연 선보여


입력 2024.06.24 11:17 수정 2024.06.24 11:17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지난 23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의왕시청소년재단 동아리 팀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재단 동아리 11개 팀이 지난 23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댄스, 보컬, 난타 등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의왕시청소년재단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은 앞서 3월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포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타임캔버스'를 연 3회 추진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유동 인구가 많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공연 기회를 얻는 청소년들은 값진 경험을 쌓으며 지역 내 건강한 청소년동아리 문화 확산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청소년동아리 버스킹 공연 '타임캔버스'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잔디광장에서 4월, 6월, 9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중학생부터 대학생 후기 청소년으로 구성된 밴드, 댄스, 보컬, 난타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참여한다.



왕송호수캠핑장·의왕스카이레일·어드벤처 문화누리카드 신규 사용 가능


의왕도시공사는 왕송호수공원 내 왕송호수캠핑장과 의왕스카이레일, 어드벤처에서 문화누리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24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 관련 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연 13만 원을 지원하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공익사업으로, 문화누리카드가 등록된 문화·체육시설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대한적십자사 내손1동 봉사대, '찾아가는 사랑의 이불 세탁'


대한적십자사 내손1동 봉사대는 지난 21일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 6가구 대상으로 의왕내손주공아파트관리소와 협력해 '찾아가는 사랑의 이불세탁'사업을 진행했다.


봉사대는 매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1회씩 정기적으로 이불세탁 봉사와 위기가구 생필품 등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최영일 봉사회장은 "부피가 크고 무거운 이불 세탁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깨끗해진 세탁물을 보고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