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 개편…"수익률 한눈에"


입력 2024.06.27 09:08 수정 2024.06.27 09:08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스테이킹 원화 환산 수익률 및 전후 수익률 지원

두나무가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두나무

두나무가 '업비트 스테이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이용자 경험(UX)·환경(UI)을 적용해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새로운 업비트 스테이킹은 이용자의 자산 현황을 시각화해 안내한다. 이용자는 스테이킹 된 가상자산의 실시간 수익률을 원화(KRW) 환산가로 확인할 수 있다. 가상자산 개수 형태로 제공하던 기존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또한 스테이킹 된 가상자산들의 일별 보상 합을 '오늘의 보상'이라는 기능을 통해 지원한다. 상세현황 탭을 통해 스테이킹 전·후 수익률을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스테이킹·언스테이킹 진행 상태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통상 스테이킹과 언스테이킹은 '신청', '대기', '완료' 단계를 거친다. 스테이킹을 신청하더라도 네트워크에서 활성화(완료)되기까지 일정한 대기 시간이 소요된다. 이용자는 '대기' 상태인 스테이킹 현황이 '완료' 처리될 때까지 얼마만큼의 시간이 소요될지 파악할 수 있다.


업비트 스테이킹 관계자는 "업비트는 스테이킹한 가상자산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고 직접 블록체인 네트워크 검증인(밸리데이터 노드)을 운영하며 스테이킹 전 과정에 참여한다"며 "업비트 스테이킹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테이킹은 이용자의 가상자산을 블록체인 네트워크 합의 과정을 위해 맡기고, 블록 제안 및 검증 과정에 기여해 보상(가상자산)을 받는 과정이다. 투자자는 자신의 가상자산을 스테이킹함으로써 블록체인 네트워크 보안성 향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