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부발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 시행


입력 2024.08.05 15:00 수정 2024.08.05 15:00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참여형 이벤트로 관람객 공공데이터 가치 인식 향상

한국중부발전 데이터 서포팅 크루와 보령시청 공공데이터 담당직원들이 홍보캠페인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본사가 위치한 충남 보령에서 우리나라 대표 여름축제인 보령 머드축제 기간 중인 1~2일 이틀동안 공공데이터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을 시행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공공데이터 홍보캠페인'은 공공데이터의 가치와 활용 방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 사내 데이터 발굴·개방·활용 등 전방위적 지원을 위한 '데이터 서포터즈(데이터 서포팅 크루)'와 지역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보령시청과 협업을 추진해 공공데이터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데이터 서포터즈'와 보령시청 관계자는 공공데이터 활용 가이드와 한국중부발전과 보령시의 공공데이터를 소개하는 홍보책자를 배부했다. 공공데이터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OX퀴즈와 같은 다양한 국민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더 나아가 공공데이터 서비스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관람객들과 소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향후 공공데이터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해 더 나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