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석유공사-안전보건공단, 공공데이터·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8.13 14:21 수정 2024.08.13 14:21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보유 공공데이터·서비스 활용 양 기관 협업과제 발굴 협의

한국석유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석유공사 본사에서 공공데이터와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왼쪽부터 신용화 석유공사 경영지원본부장, 최성원 안전보건공단 교육홍보이사.ⓒ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석유공사 본사에서 공공데이터와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울산 지역 내 공공기관인 석유공사와 안전보건공단 간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을 확대기 위해 추진됐다. 과학적 행정을 통한 대민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는 목적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공공데이터와 서비스를 활용해 국민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협업과제를 발굴·분석·활용과 대국민 홍보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개별 기관이 보유한 공공데이터를 융합해 신규 개방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아울러 두 기관은 공공데이터 제공·이용과 데이터기반행정에 관한 협력사항 점검과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류하기로 했다. 전문인력의 상호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신용화 석유공사 경영지원본부장은 "유수급정보와 산업안전보건 분야에서 방대한 공공데이터를 보유한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