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로봇산업진흥원, '2024년 어린이 로봇캠프' 성료…총 90여명 어린이 참여


입력 2024.08.19 07:47 수정 2024.08.19 07:47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현직 교사 개발 교안·교구로 로봇·AI 교육

학부모 대상 '자녀 미래 교육 특강' 등 실시

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24로봇창의교육사업 어린이 로봇캠프'에서 '카미봇 파이와 함께 북극곰 도와주기' 프로그램을 체험 중인 학생들.ⓒ로봇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해 로봇·인공지능(AI) 교육을 위한 '어린이 로봇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9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로봇 교구를 활용한 코딩 교육과 AI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수준별 맞춤 교육을 위해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운영했다. 특히 현직 교사들이 직접 개발한 교안과 로봇 교구 활용을 통해 실생활과 접목하여 SW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였다.


또한 '자녀 미래 교육'의 주제로 특강이 진행돼 학부모들에게 디지털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누는 교류의 장을 열었다.


'어린이 로봇캠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현직 교사 분들이 개발한 로봇 프로그램을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어 더 유익했다"며 "대구·경북에서의 SW교육과 체험 등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손웅희 로봇산업진흥원 원장은 "참여 학생들이 로봇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로봇창의교육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로봇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