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게임스컴 2024]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체험자 1만명 돌파


입력 2024.08.25 16:38 수정 2024.08.25 16:44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PC·콘솔 주류 유럽 시장서 유의미한 성과

모바일·PC 사전예약 진행 중...연내 출시

게임스컴 2024 관람객들이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부스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게임스컴 2024‘ 현장 시연 참가자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 개막 3일 만이다.


크래프톤은 “PC와 콘솔 플랫폼의 게임이 주류를 이루는 유럽 시장과 게임스컴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전례가 없는 성과”라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를 이번 게임스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노트북 등 총 90개의 시연 기기를 제공해 최대한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여기에 협업을 진행한 파트너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틱톡 부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공간을 포함해 총 3개의 홀에 120개의 시연 기기를 마련함으로써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들이 게임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스컴 2024 관람객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 부스에 입장하고 있다. ⓒ크래프톤

실제 시연에 참가한 관람객들은 “적극적인 수동 조작과 다양한 클래스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해 좋았다”, “그래픽과 게임 분위기가 우수했다”, “’올해 말 정식 출시가 기대된다” 등 후기를 남겼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7000명의 현장 체험을 진행해 한국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스타 2023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던전인 ‘고블린 동굴’을 테마로 부스를 꾸몄던 반면,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또 다른 던전인 ‘잊혀진 성’을 콘셉트로 더 큰 규모의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


시연 외에도 퀴즈쇼와 코스프레 이벤트를 매일 진행했으며, 게임 시연에 참여하고 미션을 완료한 관람객에게 지스타 2023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마법사 모자와 망토를 비롯해 선술집 우드 머그,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테마로 한 한정판 보드게임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했다. 그 결과 게임스컴 현장 곳곳에서 마법사 모자를 착용한 관람객들이 행렬이 이어지기도 했다.


게임스컴 2024 관람객들이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시연을 위해 줄을 서고 있다. ⓒ크래프톤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발길도 이어졌다. ‘라라 로프트’, ‘지자란’ 등 유럽 현지의 유명 인플루언서 10여 명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부스를 방문하여 시연에 참가했으며,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다크앤다커 모바일 알리기에 나섰다. 특히 일부는 현장에서 팬 미팅을 방불케 하는 장면을 연출하며 현지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안준석 블루홀스튜디오 PD는 "이번 게임스컴 현장 시연을 통해 서구권 이용자들이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전 예약에도 국내외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지난 20일(현지시간)에 진행된 게임스컴 2024의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를 통해 글로벌 사전 예약의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PC에서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가할 수 있다. 올 연말 글로벌 시장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