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고객 경험 다양화” 러쉬코리아, 온·오프 통합 디지털 혁신 가속화


입력 2024.09.06 07:33 수정 2024.09.06 07:33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지난해 8월 공식 자사 앱 출시한 데 이어 올핸 멤버십 내놔

앱 구매건수 증가 등 효과 가시화…"개인 맞춤형 서비스 강화"

'러쉬 어스' 멤버십 내 러쉬 랜드.ⓒ러쉬코리아

러쉬코리아가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고객을 끌어모았다면 이제는 공식 자사 앱 및 멤버십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의 서비스도 강화해 온·오프라인 간의 시너지를 내며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인 것으로 관측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러쉬코리아는 자사 앱과 멤버십 출시 효과를 서서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러쉬코리아가 멤버십 출시 전(6월)과 후(8월)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본 결과, 월간 앱 다운로드 수는 약 56% 상승했다. 월간 앱 활성 사용자 수는 60%, 앱 구매 건수는 41% 각각 증가했다.


앞서 러쉬코리아는 지난해 8월 공식 자사 앱을 론칭하고 인공지능(AI) 서비스, 선물하기, 정기배송 등 개인 맞춤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7월26일에는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러쉬 어스’ 멤버십을 내놨다.


러쉬 어스는 고객 경험을 다양화하기 위해 출시한 멤버십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멤버십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러쉬코리아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프로모션 참여, 제품 구매 등 미션을 제시한다.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는 공식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뱃지가 주어진다.


획득한 뱃지에 따라 지정된 ‘파워’가 지급되며, 고객은 파워를 통해 월·연간 단위로 진행 예정인 선물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현재 월간 이벤트 선물로는 ▲무료 배송 쿠폰 ▲러쉬 스마트 샘플 제품 등을 지급한다.


연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영국, 제주도 항공권 ▲오프라인 매장 컨설테이션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러쉬 제품을 받는 러쉬 플렉스 쿠폰 ▲러쉬 스파 바우처를 증정한다.


아울러 러쉬코리아 연간 캠페인 참여 등 특별한 미션을 달성한 고객은 뱃지와 함께 추가 혜택인 ‘오브제’를 받게 된다. 획득한 오브제로는 러쉬코리아 공식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러쉬 랜드’ 세계관이 꾸며지며, 고객은 러쉬 랜드를 통해 러쉬에서 참여한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러쉬코리아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이유는 고객 경험을 다양화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특히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소비자들이 더 편리한 쇼핑 경험 및 환경을 추구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2024년 7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7월 기준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9626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5.4% 늘었다.


특히 이 가운데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조1173억원으로 6.9% 증가하며 전체 증가폭을 뛰어넘는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러쉬코리아 관계자는 “러쉬하면 오프라인 매장 이미지가 강하다”며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앱, 멤버십 서비스 등을 지속 강화하며 다양한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