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 목포시와 지역 경제 활성화 협력…관광 상품 개발


입력 2024.09.06 10:10 수정 2024.09.06 10:10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목포시 수산물 판매 활성화 방안 마련

지역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 등 지원

(왼쪽부터) 박홍률 목표시장과 김정민 카카오메이커스 식품 리더가 업무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카카오

카카오는 목포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5일 오후 전라남도 목포시청에서 박홍률 목포시장, 카카오 김정민 리더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산물 판로 확대 및 소비 촉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우선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 내에서 목포시 지역 특산물을 알리기 위한 기획전 등을 진행해 판로 확대 및 홍보를 강화한다. 또, 여행과 체험을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목포시는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진행하는 코리아 둘레길 걷기 캠페인 ‘대한민국 한 바퀴 챌린지’의 서해랑길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으로, 해당 캠페인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판매할 경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청년 사업가 지원에도 나선다. 좋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 사업가들을 위해 콘텐츠 제작과 제품 사진 촬영 지원 등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품 판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김정민 메이커스식품 리더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어촌지역에서 겪고 있는 지역 경제 침체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카카오메이커스가 가진 플랫폼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산물 판매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jnjes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