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트풀이’가 뮤지컬 배우 겸 트로트 가수 에녹의 사주풀이에 나섰다.
26일 공개된 ‘주간트로트’의 코너 ‘주트풀이’는 에녹의 일주(日柱)에 대해 “계축일주(癸丑日柱)”라며 “비유하자면 비 내리는 겨울 땅의 이미지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계축일주들이 주로 호걸(豪傑)형이 많다. 최고가 되려는 강렬한 의지도 있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건강주의점도 언급했다. DJ 래피는 “에녹은 화(火) 오행이 아예 없다. 화 오행이 없거나 많을 경우 심장과 소장 관련된 질환을 조심해야 한다”며 “예를 들어 혈압 등 혈관 계통 질환 등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또 “에녹은 용신이 금수(金水) 용신이다. 그 중에 제일 필요한 게 수(水) 용신”이라며 “수 오행의 숫자는 1과 6이고, 글자는 ‘이응’(ㅇ)과 ‘히읗’(ㅎ)이다. 그런데 에녹의 이름에 이응이 있다”며 감탄했다.
에녹의 최고의 무기는 상관(傷官)이라고 밝혔다. DJ 래피는 “상관이 100점 중에 30점이다. 이는 표현지능을 일컫는데, 언변이 좋고 연예인의 끼, 예체능, 창의적인 것 등을 표현하는 표현력이 좋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12운성(十二運星) 중에는 관대(冠帶)가 있다”며 “관을 쓰고 허리띠를 차고, 즉 관직에 오르는 사람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된다. 또 살들을 보면 역마살이 아주 세고 백호살(白虎殺)도 있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트신곡’에서 DJ 래피는 “이 노래는 발라드 버전과 댄스 버전 두 가지가 있다”며 주연후의 ‘이제는 날 놓아줘’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