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믹스는 라온엔터테인먼트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신작 '테일즈런너RPG'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사전 예약 참가자에게는 인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선물한다. 누적 예약자 수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지급하며, 50만명 달성 시 원작 테일즈런너 PC 게임의 인기 캐릭터인 '밍밍'을 전원에게 준다.
테일즈런너RPG는 인기 IP(지식재산권) '테일즈런너'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다. 원작 캐릭터들과 동화 속 이야기의 주인공 캐릭터들이 공존하는 세계관 내 모험 이야기를 다룬다.
빠른 전환이 가능한 레피드턴 방식의 전략적 전투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이용자가 작가가 돼 동화책을 열어 스킬을 사용하는 작가 스킬 시스템을 통해 독특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10년 후 동화나라를 배경으로 한 소설과 동일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모험모드와 테일즈런너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카오스 보스레이드, 아누비스 콘텐츠, 각종 성장 던전 등이 있다. 생활형 콘텐츠인 농장, 낚시, 오락실 등도 마련돼 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상훈 PD는 "테일즈런너RPG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한 동화 세계를 바탕으로 한 웰메이드 수집형 RPG"라며 "많은 분이 사전예약에 참여해 테일즈런너RPG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