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 18%로 2위 유지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태블릿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글로벌 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지난 3분기 태블릿 판매량은 710만대로, 작년 동기(600만대) 대비 급등했다. 같은 기간 태블릿 시장 점유율은 17.9%로 2위를 유지했다.
IDC는 갤럭시 AI를 탑재한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10 울트라’와 ‘탭 S10+’가 3분기에 출시된 점을 이번 실적 상승의 이유로 들었다. 중저가 라인에서는 ‘갤럭시 탭 A9’ 모델이 글로벌 전 지역에서 판매량을 견인했다고 언급했다.
애플의 경우 3분기 31.7%로 판매 점유율 1위를 유지했으나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다. 같은 기간 판매량은 1.4% 상승했다. IDC는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이 너무 비싸 특히 신흥 시장에서 기대치를 밑도는 성과를 거뒀다고 분석했다.
3분기 판매량이 113.3% 성장한 아마존은 3위에 올라서며 다시 톱(Top) 5에 진입했다. 아마존은 자사 콘텐츠에 특화된 100달러 전후반의 태블릿을 판매하고 있다. IDC는 대부분의 판매가 큰 폭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프라임 데이’에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4.1% 늘며 이번 분기도 4위를 유지했다. 신모델 ‘메이트패드(MatePad) SE 11’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돼 판매에 도움이 됐다고 IDC는 설명했다.
한편 IDC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세계 태블릿 판매량은 396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4%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