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현장] “와우회원이라 더 즐겁다” 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입력 2024.11.14 15:46 수정 2024.11.14 15:46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성수서 17일까지 운영…총 60개 국내외 브랜드 참여

테마별 체험존으로 구성

와우회원 23만원 상당 '뷰티박스' 제공

쿠팡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1층 메가 플래닛.ⓒ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14일 오전 10시 서울 성수역 3번 출구에서 약 2분 정도 걷자 핫핑크로 멋을 낸 건물이 눈에 들어왔다.


이 곳은 국내외 인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쿠팡의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선정한 인기 뷰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이번이 네 번째다.


지난 4월 열렸던 버추얼스토어에서는 브랜드별로 부스를 마련해 제품 체험, 이벤트 등을 즐겼다면 이번엔 테마별 체험존에서 자유롭게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여기에다 국내 거주 외국인 와우회원을 위해 영어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행사장 내 영문 홍보물과 안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내부는 ▲이번 버추얼스토어에 참여하는 유명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메가 플래닛’ ▲베스트셀러 상품을 한데 모은 ‘탑 플래닛’ ▲라이징 브랜드의 제품과 신제품을 소개하는 ‘뉴 플래닛’ ▲참여한 이벤트에 대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기프트 플래닛(Gift Planet)’ 등으로 구성됐다.


1층 뉴 플래닛.ⓒ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현장에서 화장품을 써본 후 구매를 원한다면 QR코드를 통해 바로 로켓배송 주문을 할 수 있다.


메가 플래닛에서는 아벤느, 셀퓨전씨, 닥터지, 숨37, 메디필, 아이오페, 브이티, 투쿨포스쿨, 메디필 등 행사 참여 브랜드 9곳의 대표 상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뉴 플래닛에선 최근에 쿠팡에 입점한 20여곳의 라이징 브랜드의 제품과 신제품을 엿볼 수 있었다.


탑 플래닛에는 거울이 설치돼 있어 베스트셀러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제품 체험 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사진을 바로 인화해주는 포토 키오스크도 준비돼 있었다.


2층 탑 플래닛.ⓒ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버추얼스토어 내 미션을 모두 완수하고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에게는 23만원 상당 ‘뷰티박스’를 제공한다.


뷰티박스에는 ▲마녀공장 퓨어&딥 클렌징 폼 ▲닥터지 약산성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폼 ▲아벤느 스킨케어3종 세트 ▲숨37도 시크릿 미스트 에센스 등 브랜드 제품 10종이 담겨있다.


쿠팡은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총 2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1일 시작된 사전 입장권 판매는 6시간 만에 전 일정이 매진된 상태다.


뷰티박스.ⓒ쿠팡

이날 현장에서 만난 쿠팡 입점 셀러는 “이번 행사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쿠팡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며 “경쟁사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뷰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테마별 체험존을 도입했다”며 “국내 거주 외국인 와우회원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고 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