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인천해양발전 위한 심포지엄 개최…“해양 이슈 및 문제 진단”


입력 2024.11.22 09:18 수정 2024.11.22 09:18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하대(경인씨그렌트센터)가 공동 주최

지속가능한 인천해양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오는 25일 인하대에서 ‘지속가능한 인천해양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인천시의회, 인하대(경인씨그렌트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시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인천 해양의 주요 이슈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의 해양 현황과 잠재력을 재조명하고,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해 인천 해양의 문제점을 도출하며, 이에 따른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찾는다.


이번 심포지엄 첫 번째 발제는 김성우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인천 해양 이슈와 문제점 진단’을 주제로 발표하며, 이어 장하용 부산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은 ‘지역 해양 발전을 위한 국내외 사례 분석 및 비교’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우승범 인하대 교수는 ‘인천 해양 발전을 위한 전략 수립과 방향성 제언’을 주제로 인천의 해양 발전 방향을 제안할 예정이다.


발제에 이은 토론은 최중기 인하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유승분 인천시 의원, 임현택 국민대 교수, 김학소 청운대 교수, 장정구 기후생명정책연구원 대표가 참석해 지정토론과 종합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논의된 내용을 심화하고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음 달 12일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자문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을수 인천시 해양항공국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인천 해양 현안을 깊이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12월 자문회의를 통해 전문가들의 고견을 수렴하고 이를 시의 해양 정책에 반영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겠다” 라고 말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