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부터 2000여 점포에서 시범 판매
출시 초기부터 현재까지 맥주 카테고리 2위 기록
이제 가까운 내 집 앞 세븐일레븐에서 초 신선한 ‘진짜’ 생맥주를 언제든지 경험할 수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최초로 2000여 점포에서 리얼(Real) 생맥주캔을 시범 판매한데 이어 오는 28일부로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생맥주캔은 ‘생드래프트비어(500ml)’로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리얼(Real) 생맥주’다.
소비기한이 시판 중인 캔맥주 소비기한의 8% 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직접 뽑아 마시는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는 12월 말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해 생맥주의 초신선한 풍미는 그대로 지키면서도 소비기한을 3배 가량 늘린 상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부터 국내 편의점 최초로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를 판매해 왔다.
해당 상품은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 맥주 카테고리 매출 2위 (시범 판매점 기준)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이달(11/1~24) 들어 매출 또한 출시 초기(10/2~10/25)대비 40% 가량 증가했다.
리얼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의 탄생에는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시크릿 프로젝트를 진행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다.
평소 애주가로 잘 알려진 신동엽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비밀리에 개발했으며 신동엽이 직접 상품의 컨셉 기획, 상품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두 달간의 시범 판매 기간에는 오직 맛과 품질로만 평가받겠다는 판단 하에 신동엽의 네이밍을 감추고 판매를 시작했다”며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둔 만큼 앞으로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생드래프트비어는 편의점 최초 생맥주라는 혁신적인 도전을 뜻하며, 맥주 애호가들의 아쉬운 면을 완벽히 충족시켜줄 수 있는 획기적인 차별화 상품의 의미를 동시에 지닌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인 ‘생맥주의 신선함’을 극대화해 갓 뽑은 맥주 그대로의 풍미를 선사하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까지 전 과정에 완벽한 콜드체인(cold-chain)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븐일레븐은 생드래프트비어 판매 전 점 확대를 기념으로 12월 한 달간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 한정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가격은 5000원이며 3개 구입시 1만2000원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생드래프트비어는 기존에 편의점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진짜’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라며 “가까운 편의점에서 다양한 주류를 구입하는 혼술, 홈술족이 늘어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편의점 주류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방송인 신동엽과 손잡고 프리미엄 주류 개발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달에도 신동엽과 함께 프리미엄 주류 시리즈 ‘블랙서클’의 첫 번째 상품 하이볼 2종을 선보인 바 있으며 앞으로도 신동엽과 콜라보한 주류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