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국토부, 초등학생 위한 '소축적지도 활용집' 전국 배포


입력 2024.12.03 11:02 수정 2024.12.03 11:02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초등학생들의 지리 이해와 공간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초등학생을 위한 소축척지도 활용집'을 제작하고, 4일부터 전국 6000여초등학교에 배포한다.ⓒ국토부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은 초등학생들의 지리 이해와 공간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초등학생을 위한 소축척지도 활용집'을 제작하고, 4일부터 전국 6000여초등학교에 배포한다.


소축적지도는 대한민국전도, 세계지도 등 비교적 넓은 지역을 간략하게 표현한 지도다.


활용집은 대한민국과 세계 지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도(자연, 경제, 사회 등 특정한 주제에 관하여 제작된 지도)를 포함해 교육적 활용도를 높였다.


사용방법 안내서와 전자파일 내려받기 QR코드를 삽입해 이용자 편의도 높였다.


활용집은 대한민국 전도, 세계지도, 남한전도 등 3가지 지도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경계와 지형을 중심으로 한 백지도(기본적인 지형만 그려져 있는 지도) 위에 지명, 산맥, 하천, 교통, 사막, 해류 등의 정보를 담은 주제도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제작해 학생들의 지리적 개념과 공간적 사고력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초등학교 교사 등 실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주제도를 중심으로 제작했다.


아울러, 초등학교 최신 개정 사회과 교과서의 주제별 성취 기준을 충실히 반영해 학습 효과도 극대화했다.


조우석 국토지리정보원장은 "이번 소축척지도 활용집이 초등학생들이 지리적 개념을 배우고 공간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효과적인 교육자료가 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이 국토를 올바르게 인식하고, 우리나라 지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축척지도 활용집은 오는 4일부터 국토지리정보원 누리집을 통해 무상으로 내려받기할 수 있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