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도로교통공단, 삼성화재와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개최


입력 2024.12.04 14:08 수정 2024.12.04 14:09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참여형 캠페인…약 6000명에게 상품 시상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삼성화재와 운전자들이 도로 위 헛갈리는 교통법규를 게임으로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를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한국도로교통공단

국민 누구나 전국 운전자와 안전운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삼성화재와 운전자들이 도로 위 헛갈리는 교통법규를 게임으로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 를 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하제일 안전 운전대회’는 운전면허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게임으로 제작해 진행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교통법을 얼마나 알고 있는지와 올바른 도로주행을 수행했는지를 평가한다.


필기시험에서는 도로교통법과 관련해 총 20문항을 15분간 풀어 70점을 넘기면 실기시험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도로주행은 운전자들이 운전상황에서 숙지해야 할 상황을 엄선하여 게임에 녹였으며, 어렵고 헛갈리는 도로주행 상황을 구현해 현실감을 높였다.


이번 대회는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삼성화재 어플로 대한민국 성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필기시험은 4일부터, 실기시험은 11일부터 참여할 수 있다.


최종우승자 1위 1명에게는 현대자동차 캐스퍼, 2위부터 10위까지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로지텍 레이싱 패키지 등 경품을 시상한다. 또 전체 참가자 대상으로는 5000명을 추첨해 네이버 상품권을 제공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운전자가 운전 중 자주 마주하는 도로 상황에 대해 올바른 통행방법을 준수하지 않으면 교통사고로 이어지기 쉽다”며 “기존의 일방적인 교통안전 캠페인을 탈피하고 국민이 즐기면서 교통안전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