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엔 3만명 방문...12월31일은 2000명 넘게 방문해 역대 최다
GS25가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으로 콘텐츠 커머스 성공 신화를 쓰며 콘텐츠 맛집으로 진화하고 있다.
GS25가 성수동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작년 12월20일부터 올해 1월12일까지 운영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에 총 3만명이 방문했다.
지금까지 ‘도어투성수’에서 진행한 40회 팝업스토어 중 방문 인원 기준 최대 규모다.
특히 지난해 마지막 날인 12월31일에는 1일 방문객 기준으로 가장 많은 2047명이 찾았다. 그야말로 행사기간 내내 문전성시를 이룬 것이다.
작년 11월부터 선보인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은 17일까지 250만개를 기록 중이다.
특히 시즌2 공개 이후 협업 상품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특수를 제대로 누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징어 게임>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랜덤달고나’는 시즌 공개일 전후 일주일간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판매량이 3배나 늘었다.
매출액이 가장 높은 상품은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이다.
<오징어 게임>시즌2 4화에 참가자들 식사로 제공된 도시락을 구현한 상품인데 콘텐츠 공개 이후인 1월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음에도 1위에 올랐다.
구매자들에게 콘텐츠와 연결되는 경험과 재미를 주는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특히 반찬으로 구성된 ▲소시지 ▲치킨너겟 ▲떡갈비를 <오징어 게임> 상징과 같은 ○△□ 모양으로 만들어 재미를 더한 것도 주효했다.
도시락 외에도 영희의 부릅뜬 눈이 돋보이는 핫팩과 달고나 맛 생크림빵, 롤케이크, 팝콘 등 디저트 상품, 에너지 음료와 팝콘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지난해 4분기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200만개 판매, 100억원 매출’ 성과를 올린데 이어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까지 대박을 내면서 콘텐츠 커머스 대표 채널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강화하고,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며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기 원한다”며 “GS25는 <흑백요리사>,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