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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밸런타인데이 맞아 무해력 콘셉트 콜라보 상품 34종 출시


입력 2025.02.03 08:55 수정 2025.02.03 08:55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BGF리테일

CU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귀여바라! 가져바라!’라는 슬로건 아래 캐릭터, 유아동, 향수 브랜드 등과 콜라보한 차별화 상품 34종을 선보인다.


CU는 이번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콘셉트를 올해 트렌드 키워드인 '무해력'으로 정했다.


해롭지 않고 자극이나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귀여운 존재를 가리키는 ‘무해력’에 맞춰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귀엽고 깜찍한 선물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CU의 밸런타인데이 대표 상품은 에버랜드에 살고있는 카피바라라는 동물을 캐릭터화 한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기획 상품 8종이다.


뿌직이&빠직이 캐릭터로 디자인한 아크릴 키링(8000원), 양털 에코백(1만6300원), 얼굴 가방(2만500원)과 쿠션(2만3900원), 봉제 슬리퍼(2만3700원), 캐리어(3만7100원) 등 실용적인 굿즈에 젤리와 초콜릿을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CU 플래그십 2호점인 CU에버랜드점에서는 뿌직이&빠직이 이미지로 점포 내외부를 꾸미고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 팝업존을 3월14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빼빼로데이 품절 대란의 주인공 ‘리락쿠마’와 콜라보한 기획 상품 18종도 잇따라 출시한다.


캐릭터 외에도 유아동 브랜드 ‘로토토베베’, 향수 브랜드 ‘비비앙’과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로토토베베의 개성을 담은 짐색, 도시락 가방과 비비앙의 섬유 향수가 담긴 파우치, 하드케이스 등 총 8종이다.


이처럼 CU가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다양한 굿즈 제품을 집중 전개하는 것은 최근 지속되는 고물가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 속에서도 기념일에는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지난해 밸런타인데이 행사 상품의 가격대별 매출 동향을 살펴 보면, 5000원 미만 저(低)가격대 상품의 비중은 줄어들고 1만원 이상 고(高)가격대의 상품들의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저(低)가격대인 5000원 미만 상품들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4.5%로 2023년 11.5% 대비 7.0%p 감소한 반면, 5000원 이상~1만원 미만은 29.6%로 전년 대비 2.6%p 증가, 1만원 이상~2만원 미만은 50.0%로 전년 대비 3.5%p 증가, 2만원 이상은 15.9%로 전년 대비 0.9%p 증가하는 등 일제히 상승했다.


평소에는 가성비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지만 기념일에는 선물 자체의 가치에 더 큰 비중을 두고 과감하게 소비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CU의 차별화 상품들은 캐릭터와 실용적 굿즈 등을 앞세워 업셀링 전략(추가적인 상품이나 업그레이드 옵션 등을 통해 고객의 구매액을 늘리는 전략)을 펼침으로써 전년 대비 18.4%나 매출이 증가하며 밸런타인데이 전체 매출을 이끌었다.


CU는 고객들의 밸런타인데이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휴 카드 할인 행사를 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CU Npay카드로 차별화 상품과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최대 6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우리카드와 BC카드로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2개 이상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와 토스페이머니로 로토토베베, 비비앙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40%, 뿌직이&빠직이, 리락쿠마 상품을 2개 이상 결제 시 20% 할인을 적용한다.


또한, 이달 10일까지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차별화 상품을 예약 구매하면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24%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이번 밸런타인데이엔 고객들의 이목을 더욱 끌 수 있도록 올해 트렌드 키워드인 무해력에 맞춰 유명 캐릭터와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굿즈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기념일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소비 심리가 살아나는 시기로 차별화 상품과 풍성한 이벤트로 고객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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