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0.5% 증가한 1조1964억원
“홈·지역 사업서 성장동력 확보”
LG헬로비전은 연결기준 지난해 영업이익 13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71.5% 감소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1964억원으로 0.5% 증가했다.
회사는 “렌탈 및 B2B(기업간거래) 사업 성과로 매출은 소폭 늘었으나, 홈쇼핑 송출 수수료 감소와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인건비 등 신규사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연간 당기순손실은 1062억원이다. 유료방송 시장의 어려움이 영업권 및 자산 손상 평가에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작년 4분기에는 영업손실 13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223억원으로 4.5% 줄었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방송 1207억원, 통신 339억원, MVNO(알뜰폰) 391억원, 렌탈 323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810억원을 달성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타사업은 153억원을 기록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는 “올해는 경영 효율화와 본원적 사업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하는 한편, 홈과 지역 사업에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