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는 한층 강화된 기능성과 스타일을 담은 2025 봄여름(SS) 시즌 컬렉션을 공개하며 시장 영향력 강화에 속도를 낸다고 18일 밝혔다.
25 SS 시즌 네파는 자연 속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경험하는 탐험가들의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어드벤처 클럽'을 테마로 내걸며, 자연친화적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한층 진화된 기술력과 스타일을 통해 차세대 아웃도어 룩을 제안한다.
네파는 전통적인 아웃도어 소재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카테고리의 소재·기능들을 접목, 한층 진보된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5 SS 대표 상품 ‘업템포 윈드 자켓’의 경우 고어텍스 소재의 방풍 자켓의 기본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도 방풍 자켓 특유의 뻣뻣함을 줄이기 위해 캐주얼한 소프트 안감을 더해 착용감을 높였다.
이처럼 네파는 상품 카테고리 불문 다양한 소재 간의 조화로운 결합을 통해 기존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한층 확장하고자 한다.
또한 네파는 길어진 여름 시즌을 대비 기존 반팔 티셔츠 중심의 냉감 의류 스타일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아이템으로의 스타일 다양화를 추진한다.
셔켓, 원피스, 여름 자켓, 팬츠 등 냉감 의류 상품군을 대폭 확대했으며, 레이어링이 용이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더욱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한 여름 스타일을 제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양한 TPO를 아우르는 ‘멀티 유즈’ 제품군을 통해 소비자 공략에 나서며 네파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담은 친환경 라인인 '그린마인드'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네파는 '자연 속 즐거움'의 가치를 전하는 브랜드 소통에도 주력한다.
네파는 2023년부터 아웃도어 커뮤니티 '네파 크루'를 운영하며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하고, 자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300명의 크루원을 모집했으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인증하는 '아웃도어N-미션'과 매월 주제에 맞춤 특별한 아웃도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오르락(樂)'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파 관계자는 "자연이 선사하는 본연의 가치와 즐거움을 전하는 네파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면서 다변화되는 아웃도어 시장과 변동성 높은 날씨에 대응하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갖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는 브랜드 소통에 주력하며 자연 속 특별한 경험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