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와 관련된 교육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암호화폐 학습 플랫폼 ‘트레이딩101’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영상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트레이딩101 측에 따르면 기초 개념부터 고급 기술적 분석까지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무료로 지원하며 금융 및 경제학 박사 학위 소지자와 더불어 CFA(공인재무분석사), FRM(국제재무위험관리사), CMT(공인시장기술분석가) 등의 국제적으로 공인된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단계별 맞춤 교육 과정으로써 ▲초보 과정은 암호화폐 기본 개념 및 거래소 사용법 ▲중급 과정은 현물 거래 전략, 핵심 기술적 분석 기법 ▲고급 과정은 선물 거래, 차트 분석, 거시경제 요소 활용법을 다룬다. 이처럼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학습자들은 다양한 분석 도구를 익히고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캔들 패턴 분석, 다이버전스 전략 등 고급 기술적 분석 강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딩101 관계자는 “영상 강의에 그치지 않고 최신 암호화폐 시장 동향과 경제 이슈를 다룬 시장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출퇴근 시간이나 여유 시간에도 시장 변화의 빠른 파악을 기대할 수 있다.”라며 “본 플랫폼은 보다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신중한 투자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트레이딩101 강사진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것은 어렵지만, 차트 분석과 시장 흐름을 이해하면 보다 합리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