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만명 참여…총 3억원 상당 비트코인 제공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국내 최초 단체전 가상자산 투자대회 '길드워즈'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길드워즈는 최대 1만명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길드(투자 그룹) 간 투자 실력을 겨루는 방식이다. 기존 개인전 중심의 투자대회와 달리 단체전으로 운영되고 수익률 기반 점수제로 순위를 매긴다. 이에 따라 소액 투자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시즌제로 진행된다.
길드워즈 시즌1은 3월 4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참가자들은 코인원 랭킹보드 내 길드워즈 페이지에서 실시간 길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순위는 각 길드의 스코어 합계를 기준으로 정해지고 수익률 상위 20% 길드원의 수익률은 2배 가중치를 받는다. 개별 길드 페이지에서는 각 길드원의 스코어 기여도를 볼 수 있다.
대회 참가를 위해 코인원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00명의 길드장을 모집한다. 길드장은 코인원 거래 및 커뮤니티 활동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이후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각 길드별로 100명의 길드원을 모집한다.
이번 시즌1에서는 총 3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상금으로 제공된다. 최종 순위 1~3위 길드에는 각각 1억원, 5000만원, 30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주어진다. 길드장은 상금의 2%를 추가 보너스로 받고 나머지는 길드원들의 스코어 기여도에 따라 배분된다.
모든 길드워즈 참가자 및 신규 첫 거래 회원 중 스코어 상위 5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또한 일반 회원을 대상으로 우승 길드 예측 베팅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종 우승 길드는 3월 26일 발표된다.
코인원 이벤트 담당자는 "길드워즈는 투자대회와 커뮤니티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단체전 투자대회"라며 "길드원 간 전략을 공유하면서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