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로벤스타인사의 CEO(Benjamin Loewenstein)가 수면 진료의 의료 현장인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대표원장 이철희)를 첫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의 획기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양압기 토탈 케어 센터와 다양한 수면 세미나를 주관하는 ㈜로벤스타인아카데미(대표 엄태성)의 성공적인 운영 전략을 함께 연구 개발하기 위해서이다.
2020년 본격적으로 양압기 시스템을 정비하여 수면 치료의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앞장선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는 2023년,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양압기를 사용하고, 최적의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자체 관리 시스템을 도입, 양압기 토탈 케어 센터를 설립했다.
양압기 토탈 케어 센터는 수면검사부터 양압기 처방, 사후관리, 기기 유지 보수까지 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는 원-스탑 시스템으로, 본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동일하게 구현하고 있다.
독일 로벤스타인사의 CEO(Benjamin Loewenstein)의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 수면 진료 분야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운영 전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한국과 독일의 실무진들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양압기 임대 및 관리 운영 방안에 대해 심층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후 일정으로는 양압기 토탈 케어 센터와 수면센터, 수면 연구 개발 전담부서를 차례로 돌며 환자 중심의 최적화된 치료 환경을 점검했다.
이에 대해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 이철희 대표원장은 “독일 로벤스타인사 CEO의 첫 공식 방문은 매우 뜻깊은 의미를 갖는다. 이를 계기로 독립적인 양압기 관리 센터 운영을 더욱 체계화하고, 양압기 임대 사용자들에게 한층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도 한국 수면 진료를 선도하며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북보아스이비인후과는 2022년, 수면 연구 개발 전담부서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수면 연구 개발 전담부서는 수면장애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수면다원검사를 포함한 진료, 검사, 판독, 치료 전반에 걸쳐 정밀하고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문성을 강화하고 환자 중심의 최적화된 치료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